기초 영어 수업 레슨 플랜_유치부, 초등저학년 - 첫 수업
ESL Lessons for Kids, English for Elementary School (Lesson Plan) 1 - 첫수업
Details
Ages: 5-9 years (방문교사)
Time: 40 mins - 1 hour
Objectives: 간단한 인사(Greetings, high-fives, handshakings, bowing), 간단한 영어 지시 이해하기(Follow simple instructions), 기분과 관련된 단어 구분하기(Identify and name feeling words)
Structures: "I am...[feeling words-adjectives]."
Target Vocabulary: fine, happy, sad...
Lesson Materials
Printables:
"Name writing practice" worksheet
"Feeling words with visible pictures" cards
Other materials you will also need..
- name tags for each student 명찰
- scrap papers 이면지 혹은 연습장
- crayons 색연필
Notes: This lesson provides a good platform to begin the course with your younger level learners as it introduces them to the key words and routines you will use in every class.
Lesson Overview:
Warm up and Maintenance:
1. Greetings
2. Name tags
New Learning and Practice:
3. Find and say names
4. Name writing practice
5. Teach Feeling words
6. Guess the feeling!
7. Guess how I'm feeling
Wrap Up:
8. Assign homework: "Draw faces with emotions"
9. Do "Quick Check" and say Goodbye
Lesson Procedure:
Warm Up and Maintenance
1. Greetings
- 학생과 만남시 단순한 몇 단계 인사로 시작. 'Good morning(Greetings)', '하이파이브(High-fives)', '핸드쉐이킹(Handshakings)', '배꼽인사(Bowing)'
- 간단하게 안부인사를 묻고, 학생은 단순한 형용사를 이용하여 대답한다.
'How are you?' 'I am fine!' 'Great!'
2. Name Tags
- 수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자신의 이름을 영어로 작성하여 명찰에 꽂는다. 자신의 영어 이름을 직접 적음으로써 학생들은 영어 철자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.
'선생님이 먼저 여러분의 영어 이름을 적어왔어요, 명찰에 꽂을 수 있게 한 번 같이 적어볼까요?'
New Learning and Practice
3. Find and say names
- 영어 이름에 익숙해지는 시간. 영어 이름이 적힌 카드를 여러 개 테이블에 펼쳐 놓는다. 그 중에 자신의 이름에 해당하는 것을 찾아 본다. 나머지 이름은 한 번 살펴보며 읽어본다.
4. Name writing practice
- 영어 이름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진다.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동은 많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점선으로 된 학습지(their name written in dots)를 미리 준비하고, 많은 독려와 칭찬으로 영어 쓰기 연습을 유도한다.
* 이곳에서 점선 만들기 연습장을 만들 수 있다 National First Font Dotted | Roger White | FontSpace
5. Teach Feeling words
- 미리 준비해두었던 feeling words 리스트 종이를 보여준다. 가장 간단한 단어들 (Happy, sad, angry) 부터 시작해서 어려운 단어들(worried, surprised, embarrassed) 총 6개-8개 정도 적혀 있는 종이를 보며, 각 표정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유추해본다. 이때 서로 얼굴 표정을 지어가며 해당 단어를 말해본다.
6. Guess the feeling!
- 이제 그림이 인쇄된 종이를 보여주며 어떤 기분인지 맞춰보는 시간을 가진다. 각 종이에는 하나의 감정이 표현된 그림이 인쇄되어 있으며, 뒷면에는 해당 단어가 적혀있다. 단어의 수에 맞게 하나씩 준비하며, 맞출 경우 폭풍과 같은 칭찬을 해준다.
7. Guess how I'm feeling
- 이제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직접 표정을 짓고 feeling words를 유추해볼 차례. 선생님과 학생 번갈아가며 표정을 짓고, 어떤 단어를 표현하고자 하는지 맞추어본다.
Wrap Up
8. Assign homework: "Draw faces with emotions"
- 적힌 단어에 맞게 얼굴 표정을 그리는 학습지를 숙제로 내준다. 학습지에는 happy sad angry 등 총 6개-8개의 표정 없는 얼굴선이 그려져있고 학생은 이 얼굴에 표정을 그려넣어야 한다.
9. Do "Quick Check" and say Goodbye
- 수업을 끝마칠 시간. 아까 메인 스테이지에서 했던 카드로 학생들이 단어를 이해하였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본다. 카드를 들고 어떤 단어가 해당하는지 물어보고, 모든 카드를 맞췄다면 마지막 인사로 넘어간다.
- 마지막 인사는 처음 인사의 역순으로 행해진다. "How are you feeling?" 으로 학생의 기분을 물어보고, 대답하였다면 'Thank you very much for today' - 'High-five!' - 'Handshake!' - 'Bow! (안녕히계세요)' 로 마무리 한다.
Worksheet 2
Worksheet 3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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